인기 포스팅

센서내장형소변기 감지기 부품 구입전 반드시 확인

소변기센서를 구매하실 때 업자분들이 구매하는 경우도 있지만 일반인들이 구매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때문에 구매전 모르면 반드시 문의하고 구매하라고 온라인 쇼핑몰 상세페이지에 표기를 해놓고 하지만 그걸 무시한체 구매해 놓은 뒤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으면 꼭 문제를 만들어 판매자의 귀책사유로 일을 해결 하려고 합니다. 

내장형센서는 소변기를 만드는 제조사에 대부분 맞춰 나오기 때문에 사양에 맞춰 구매해야하지만 부품교체 경험이 없는 분들이나 또는 용기있는 몇몇 업자들이 눈대중으로 대충 맞춰 구매하면서 멀쩡하게 출고된 상품을 다 망쳐놓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소변기센서 부품을 제대로 구매해햐하는 이유

소변기를 만드는 제조사와 그 소변기에 부품이 설치되는 제조사는 다릅니다. 대부분 하청업체에서 생산하여 공급하기 때문에 그 하청업체에서 주문받은 부품은 해당되는 제조사 상품에 맞게 제작되어 유통됩니다. 하지만 이를 무시한체 눈으로 보았을 때 대충 비슷하게 보인다고 제대로 확인하지 않은 채 구매하여서 설치하려고 하면 맞지가 않습니다.

어떤경우는 소변기센서를 고정하는 고정방식부분이 차이가 있을 수 있고, 또는 솔밸브 형식이 달라 셋트상품이 아닌 단품으로 구매시 커넥터가 맞지 않아 잘라서 사용하셔야 하는 일들이 있는데 만약 배선을 손상시켜 사용하시려다 작동이 안된다면 환불 및 교환이 불가한 상황들입니다. 심지어 초기 불량이라 할지라도 배선을 잘라내는 순간 어떠한 보상도 불가하니 그래도 그 부분까지 감수하여 작업하실 수 있다면 하셔도 됩니다.
구매한 상품을 이렇게 해놓고 맞지않는다고 연락함

이미 배선은 잘라놓은 상태이고 시간이 지날 수록 더 문제가 되는 상황


부품을 제대로 구매하기 위해서

아까운 택배비 버려가면서 베타테스트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가장 확실한 방법은 기존에 사용하시는 부품 즉, 구매하시고자하는 부품 사진을 첨부해주시는게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하지만 내장형센서를 사진찍기 위해서는 센서커버를 분리하여 부품을 추출해야 하는데 이게 귀찮아 부품 분리하지 않고 겉에서 찍은 사진이나 또는 온라인상에서 떠도는 사진 주워다 보여주고 여기에 맞는 부품 달라고 하는 사람들 있습니다.

그리고 더 답답한 사람들은 저희가 판매하는 부품 사진 보여주면서 이 부품이 우리꺼에 맞는지 물어보는 사람 있습니다. 그럼 저희가 어떤한 답변을 해줘야 할지 모르겠네요. 이런경우 어떻게 답변해줘야하는지 아시는 분들 댓글 부탁드립니다.

부품을 호환시켜 사용하려면?

부품을 호환 시켜 사용하는 일들은 대부분 기존 부품이 단종 되어 제조사에서 권장하는 부품들 사용하는 경우와 혹은 이름 없는 메이커 즉, 소규모 개인 사업자가 중국 혹은 기타 다른 나라에서 직접 수입해 유통한 소변기에 사용된 해당 부품을 구매하지 못해 소변기를 바꾸는 것 보다 부품을 일부 개조 해서라도 사용하려는 목적으로 구매하시려는 분들이 있습니다. 노출형 소변기 센서는 벽면에 설치된 겉 케이스만 교체하면 근 문제 없이 새로운 노출소변기감지센서를 설치할 수 있겠지만 센서가 소변기에 내장된 부품은 말처럼 쉽지 않습니다.

반드시 기존에 설치된 부품 사진이 있어야 하고, 부품을 해체 시켜 놓고 그 부품을 모아 사진을 찍어 보내주면 저희도 도움을 드리지 못하기 때문에 가급적 소변기에 부품이 장착된 사진을 보내주셔야 그나마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부품을 해체 후 그 사진만 보내주시면 안되는 이유는 어떻게 어떤 형식으로 설치가 되어 있는 지를 보아야 저희가 보유한 부품으로 설치가 가능 한지를 판단하여 말씀드릴 수 있는 부분이며, 완성 제품이 아닌 부품을 구매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저희도 추측 또는 대충 얼렁뚱땅 식으로 대처를 하지 않습니다. 조금이라도 안되는 부분에 대해선 반드시 안된다고 설명 드리고 구매를 하지 말라고 권장으로 하지 구매해 놓고 알아서 맞춰 사용하라고 하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소변기 부품교체 작업을 한번도 해보지 않은 분들 즉, 일반인 분들은 절대 하시지 않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부품에 대한 이해와 소변기 구조를 그나마 이해한다면 작업자들이 응용을 해서 작업을 알아서 하겠지만 일부 중간 납품업체 또는 소변기 구조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들이 구매한다면 오히려 판매자가 잘못 알려줘 물건을 잘못 구매해 택배비 또는 기타 다른 피해를 봤다는 식으로 말하기 때문에 본인이 작업하기에 조금이라도 어려울 것 같다면 구매하지 않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경일shop

https://smartstore.naver.com/kyungilshop


댓글